[미국] 위스콘신주 탐정이 되기 위한 5단계(2)
박재희 기자
2021-02-24 오후 10:46:09
미국 위스콘신주에서 탐정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면허를 발급받고 탐정이 되기 위한 5단계 중 1~2단계에 대해 살펴봤다. 나머지 3~5단계를 자세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3단계는 위스콘신주 면허 시험에 응시하고 통과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신청자들이 신청과정에서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 주에서 실시하는 면허 시험이다.

지원서, 지문, 추가 문서들을 모두 제출하면 WDRL은 모든 서류 및 문서를 접수한다. 그리고 면허 응시방법과 일자에 관한 자료를 응시자에게 이메일로 보낸다.

시험 범위는 다소 광범위하며 탐정 코드 북에 포함된 내용이 주로 출제된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면허를 취득한 위스콘신 탐정에게 상담을 받거나 관련 자료를 추천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단계는 총기 휴대에 필요한 위스콘신주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총기사용 허가용 서류와 신청 절차는 무기 소지 여부와 관계없이 똑같다.

위스콘신주는 공인탐정의 업무 수행 중 총기 휴대에 관한 특별한 행정 규칙 및 규정을 갖고 있다. 총기 휴대에 관한 일반 조건, 총기 휴대를 위한 교육, 총기 정책 및 법률 등은 위스콘신주 웹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다.

5단계는 더욱 경쟁력을 갖춘 탐정이 되기 위해서는 추가 권장 사항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탐정은 사전 경험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교육을 이수하면 신청자가 탐정업을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위스콘신주에는 전문 탐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술학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교육을 통해 각종 조사 기술 및 지식을 습득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또한 탐정업에 친숙해지려면 면허 및 경험을 갖춘 탐정과 상담하고 같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회원 탐정들은 다년간의 경험을 축적했으며 새로 시작하는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아낌없이 전수해 준다.


▲한국 탐정가이드북 표지(출처 : iNIS)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해외탐정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