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사례연구13] 외도한 여자로부터 협박받고 있는 남편을 구제한 CDA
박재희 기자
2021-09-14
지난해 8월부터 탐정업이 합법화됐지만 여전히 탐정을 관리할 수 있는 가칭 탐정업법은 제정되지 않았다. 탐정업체와 관련 단체가 급증하고 있지만 관리 주체가 없는 아노미(anomie)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미국, 영국, 일본 등 선진국의 탐정이 수행하는 업무가 100여가지 이상이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명확한 기준이 없다. 혼란한 상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인도 탐정의 조사 사례를 연구해 시리즈로 소개할 예정이다.

인도 탐정기업 CDA(City Detective Agency)는 의뢰 고객 A로부터 사랑하는 남편 B의 이상 행동에 대한 이유를 알고 싶다며 원인을 조사해 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B는 5섯살과 8살 등 두 아이를 가진 가장으로 가족을 사랑하고 잘 돌보고 책임감이 강한 남자로 파악됐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B는 이상하게 행동했으며 아이들과 A에 대해 화를 내며 이성을 잃기 시작했다.

따라서 탐정 요원은 A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파악하고 조사에 착수했다. 심층 조사결과 B는 어느날 파티에 참석했으며 약간 술에 취해 여성 C와 성관계를 가졌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3개월 후 C는 충분한 돈을 주지 않으면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가족들에게 알리겠다고 B를 협박하기 시작했다. B는 C의 협박에 당황했으며 그의 결혼에 대해 다시 생각하기 시작했다.

조사 결과 B는 C의 위협에 괴로워하며 가족들을 피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심층 조사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해 A에게 전달했다.

A는 처음에 이러한 사실에 좌절했으나 아이들을 위해 B와 깊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조언을 받아 들였다. 결국 A는 B의 외도를 용서하기로 결정했으며 B는 C의 협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 증거를 조사중인 탐정(출처 : forensicservicesindia)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탐정사건조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