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탐정협회, 업계의 가장 큰 문제는 면허 및 규제가 부족한 것
박재희 기자
2020-08-29 오후 4:08:07
영국 탐정협회(Association of British Investigators, ABI)에 따르면 현재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면허 및 규제가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 인해 미래 고객들이 정당한 형태의 조사서비스를 찾는 곳을 모른다면 악덕업체나 비윤리적 관행을 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탐정협회는 고객이 조사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직면할 수 있는 위험들을 완벽하게 근절하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화하려면 협회 회원사를 이용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탐정협회는 영국 조사업계를 대표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회원들은 협회의 엄격한 기준들을 준수하고 협회의 정책과 윤리 규정을 준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조사협회 중 유일하게 잉글랜드 및 웨일즈 법률협회(The Law Society of England and Wales)와 협력하고 있다. 전문 법률지원 및 조사 스킬을 갖춘 회원을 찾고 있다면 탐정협회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다음으로 탐정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두번째 문제는 업계 자체의 이름때문에 대중의 이해가 부족하고 논란의 소지가 있다는 것이다. 탐정이라는 용어는 업계의 진정한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탐정이라는 용어는 사실 폭넓은 다양한 기술을 내포하고 있다. 법률지원 서비스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추적, 잠복, 탐문 등과 같은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있다.

감시 및 기업 정보에서 사기조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룰수 있는 조사원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의 유일한 협회이다.

한국 역시 영국의 탐정협회와 같이 전문성을 갖춘 공인탐정협회와 탐정 관련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조계와의 연계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 미래 고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 abi

♦ 영국 탐정협회(Association of British Investigators, ABI) 홈페이지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해외탐정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