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례연구 11] 유산과 관련된 친족을 찾아 준 탐정기업 CLI
박재희 기자
2021-06-30
미국 플로리다를 기반으로 하는 탐정기업 CLI(Complete Legal Investigations, Inc.)는 지역 자선단체의 전무이사 A로부터 사건을 의뢰받았다.

지역 자선단체는 건축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었다. 개발 과정에 포함된 건물에 인접한 소규모 토지가 1950년대에 포기된 청구 증서를 확인한 결과, B와 부인 소유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데이터베이스에 B에 관한 정보가 없었으며 부인의 이름과 관련된 친척도 없었다. 온라인 사망 기사에서도 부부의 정보를 찾을 수 없어 탐정사무소를 찾은 것이다.

CLI는 부부와 관련된 친척을 찾기 시작했으며 Ancestry.com 웹사이트를 통해 선박의 메니페스트에서 당사자들의 생년월일을 식별했다. 또 다른 문서에서는 1930년대에 태어난 딸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었다.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와 사망기사 통지 조사를 통해 B씨 부부의 손녀 딸 2명이 여전히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 지역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CLI 소속 탐정은 언니인 C의 집을 방문해 그녀에게 방문 목적을 설명했으며 고객 A와의 미팅을 주선했다. C는 건축 프로젝트에 조부모의 이름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CLI는 플로리다주 웨스트 팜비치 지역을 기반으로 각종 인터뷰, 조사, 법의학 분석을 통해 논쟁이 있는 사실을 명확하게 정리하고 잠재적 해결책을 찾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회의 중인 CLI 탐정(출처 : 페이스북)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탐정사건조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