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례연구6] 치매환자의 돈을 횡령한 관리인을 밝혀낸 Complete Legal Investigative
박재희 기자
2021-06-08
미국 탐정기업 CLI(Complete Legal Investigative)는 변호사로부터 횡령과 관련한 증거 수집을 위한 사건을 의뢰받았다.

의뢰자인 가족 구성원들은 어머니의 돈이 횡령되고 있다는 강한 의심이 들어 변호사를 찾았다. 변호사는 탐정을 고용해 증거물을 수집하기로 결정했다.

의뢰인의 어머니는 치매와 알츠하이머 발병 진단을 받았으며 다른 신체적 질환을 앓고 있었다. 어머니가 환자임에도 몇 주 간 병원에 있는 입원해 있는 동안 수천달러의 현금이 ATM을 통해 인출됐다.

탐정은 현장에 투입돼 증거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의사 및 지역 병원으로부터 의뢰인의 어머니에 대한 능력 감소 기록 및 의료 기록 등을 수집했다.

또한 의뢰자 어머니는 병이 악화되어 자금을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과 관리인이 자금에 접근해 돈을 횡령했다는 증거를 찾아냈다.

이러한 증거들은 가족 구성원들에게 문서로 제출했다. 관리인의 횡령 증거는 지방 검찰청에 제출돼 처벌을 받도록 조치했다.

탐정기업 CLI는 플로리다주 팜비치카운티 팜비치가든스를 기반으로 영업하고 있다. 재판 변호사, 형사, 가족, 유언 검인 변호사 등을 위해 수사 및 조회, 소송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 중이다.


♦ Complete Legal Investigative 홈페이지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탐정사건조사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