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탐정이 혼전 조사를 진행하는 5가지 내역
▲ 일본 혼전 조사에 강점을 갖춘 탐정 SOS 홍보자료 [출처=홈페이지]
개방된 사회라고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면 개인의 사생활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다. 특히 결혼하기로 결심한 상대방에 대한 정보는 당사자가 얘기하는 수준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다.
개인 정보는 학력과 경력에서부터 친구관계까지 다양하지만 수집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결혼하고자 하는 상대방에 대한 혼전 조사는 경험이 풍부한 탐정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다. 탐정이 조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력·경력·직장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다. 자신보다 학력이나 경제력이 좋은 배우자와 결혼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많다.
탐정은 대상자가 졸업했다고 하는 학교, 근무하고 있는 기업의 관계자에게 접근해 조사를 진행한다. 개인정보라는 이유로 공개하지 않는다고 해도 간접적인 방법으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둘째, 지역 사회나 직장에서 평판도 당사자의 인간성을 평가할 수 있는 좋은 정보다. 유명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에 근무한다고 좋은 인격을 가진 것은 아니다.
탐정은 타겟의 집 주변을 탐문하거나 직장 관계자를 만나 평판에 관한 의견을 듣는다. 평소 행실이 좋지 않은지, 소외된 채로 생활하는지 등이 주요 확인 포인트다.
셋째, 교류하는 친구나 참여하는 종교단체도 타겟이 어떤 인물인지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대부분의 사람은 비슷한 사람과 교류하기 때문에 친구를 보면 당사자의 인간성도 알 수 있다. 반사회적인 클럽이나 사이비 종교인지 확인한다.
탐정은 조사를 의뢰받은 타겟을 미행하면서 만나는 사람, 출입하는 장소에 관한 정보를 수집한다.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2차 조사를 진행해 친구나 종교단체가 정상인지 판단한다.
넷째, 건강이나 생활 태도 등도 결혼할 배우자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다. 심각한 질병에 걸렸거나 오래된 병력이 있어서 정상적인 결혼 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이다.
탐정은 타겟의 일상 생활 속에서 행동을 보고 건강한지 여부를 판단한다. 필요하다면 주변인을 대상으로 탐문을 진행해 타겟의 건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파악한다.
다섯째, 결혼할 상대방의 가족의 평판이나 반사회 활동 등도 결혼생활에 영향을 미친다. 부모나 형제자매, 친인척의 사회적 태도, 주변인의 인식, 이웃과의 관계 등을 통해 타겟의 사회성을 평가한다.
탐정은 타겟의 부모 등에 관한 정보를 수집해 광범위한 탐문조사를 진행한다. 과도한 음주, 약물 중독, 가정 폭력 등은 집안 내력에 따라 유전되기 때문에 당사자의 숨겨진 인격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다.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