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탐정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 Top 7
박재희 기자
2020-09-25 오전 7:55:24
탐정은 일상업무에서 실종자 찾기나 전국의 경찰서 돕기, 개인 프로젝트 수행 등을 포함해 많은 일들을 수행한다. 탐정이 경력을 쌓으면 높은 급여와, 혜택, 많은 직업 선택의 가능성을 갖고 있다.

다음은 미국 탐정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 Top 7에 대해 알아 보면 아래와 같다. 1위는 FBI 요원으로 연방정부를 위해 일하는 탐정이 되는 것이다.

FBI 아카데미를 통과하기 위해 관련 학문 분야의 학위, 법 집행 경험, 깨끗한 배경 등이 있어야 한다. FBI 요원이 되기만 하면 평생 혜택이 주어진다.

FBI에는 다양한 종류의 범죄를 다루는 200개 이상의 다른 부서들이 있기 때문이다. 미국 노동통계국은 2026년까지 경찰 및 탐정의 직업 전망이 7%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2위는 탐정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법의학 심리학자(Forensic Psychologist)이다. 법의학 심리학자는 범죄심리학에 대한 훈련을 받고 형사 사법을 전문으로 한다.

이런 유형의 탐정은 인간행동에 관한 지식을 이용해 용의자를 식별하고 추적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법 집행관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재소자 상담 및 용의자를 인터뷰하고 범죄자를 기소하는 일을 한다.

법의학 심리학자로서 탐정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행동과학심리학 학위를 취득해야 한다. 미국에서 2026년 까지 법의학 기술자 수요는 17%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3위는 정보분석가(Intelligence Analyst)이다. 정보분석가는 현장 사건을 해결하고 보안 위협을 평가하기 위해 막후에서 첩보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일을 담당한다.

대부분은 지역이나 주 차원에서 일을 하지만 일부는 연방차원에서 FBI가 정보분석가를 고용하고 있다. 많은 사이버보안 회사들은 기술투자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를 분석하는 탐정을 찾고 있다.

4위는 재무조사관(Financial Examiner)으로 횡령, 금융 사기, 돈세탁과 같은 법죄를 다루는 법집행관들을 돕는 일을 하는 재무회계 및 수학 전문가이다.

이들은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개인 기업이나 정부기관에서 일을 하며 회계, 금융, 재무분석이나 관련 분야의 석사 학위를 필요로 한다.

미국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재무조사관 수요는 다른 직업군 평균 대비 급성장이 기대되는 직업으로 2016~2026년 까지 10%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5위는 범죄학자(Criminologist)로서 범죄의 원인과 비용, 결과를 연구함으로서 범죄 프로파일을 작성한다. 범죄 예방을 위해 첩보를 수집하고 평가하는데 대부분을 시간을 보내고 학위취득 후 경찰관이나 교도관 등으로 일할 수 있다.

6위 보안관리자(Security Manager)는 대단위 복합단지나 상업용 빌딩에서 보안팀을 관리한다. 여러 자산을 가진 독립적 회사에서 일을 하거나 개인 회사에서 일할 수도 있다.

모든 기업과 사유지, 유명인사들은 감시할 보안 인력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보안관리자의 수요는 항상 부족한 상태이다.

7위는 화재조사관(Fire Investigator)으로 화재를 진압한 후 조사를 위해 사건을 인계받아 업무를 수행한다. 대부분의 화재는 우연히 발생하지만 일부는 그렇지 않다.

화재조사관은 범죄 해결기법과 기술을 활용해 화재가 우연히 일어 났는지 방화에 의한 것인지 조사한다. 방화사건의 경우 범죄 조사를 시작하는 것이 관례다.

화재조사관은 범죄자를 찾고, 체포하고, 기소하기 위해 법집행관과 함께 일한다. 화재조사관이 되기 위해서는 화재 조사 및 화재 과학과 관련된 학위를 취득해야 한다

미국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2016~2026년까지 소방관 및 화재조사관의 숫자는 연평균 10% 성장이 예상된다. 소방산업의 발전과 동반성장이 가능한 셈이다.


▲ Bureau of Labor Statistics

♦ 노동통계국 홈페이지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해외탐정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