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부고발 핫라인 EthiCall을 운영하는 Workman Forensics
박재희 기자
2021-02-05 오후 5:53:33
미국 탐정기업인 WF(Workman Forensics)는 오클라호마주 털사 지역을 기반으로 영업하고 있다. 데이터 조사를 통해 최상의 증거 및 사실을 바탕으로 각종 의뢰 사건을 해결한다.

사건 해결을 위해 포렌식 회계, 데이타 조사, 사기 조사 기술 및 경험을 활용하고 있다. 내부고발 핫라인 EthiCall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사 게임 활용 교육, 데이타 조사 훈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WF의 EthiCall은 국내 최고 민간 정보연구기관인 국가정보전략연구소 (www.iNIS.co.kr )가 공기업 및 민간 기업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내부통제시스템과 유사하다.

회사 정책의 위반이나 사기 및 자원 낭비와 남용, 성희롱, 위법 행위, 차별, 안전지침 위반 또는 우려, 준법 감시, 기타 등 위법 사항을 기업 외부에서 제보를 받아 해결하는 핫라인 솔루션이다.

주요 업무는 데이타 처리 및 분석, 자금 추적 및 자산 찾기, 손실 정량화, 사건 관리 및 지속적인 지원 등의 데이타 조사 서비스이다.

또한 은행 회계, 신용 카드, 급여 명세서, 세금 환급, 투자 회계 등의 재무 데이타를 수집 및 분석해 활용하는 회계 감사 서비스 업무도 포함된다.


▲ Workman Forensics
♦ Workman Forensics 홈페이지(https://www.workmanforensics.com )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해외탐정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