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상대방을 조사하는 것은 의심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
민진규 대기자
2020-10-06 오후 6:37:05
일반인은 결혼 상대방 조사를 탐정에 의뢰하는 것을 주저한다. 상대방의 말을 신뢰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혹은 상대방이 조사 사실을 알게된 경우에 관계가 파탄난다고 믿는다.

하지만 탐정에게 신원조사를 맡길 경우에 발각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 전문성이 보장되지 않는 일반인은 미행을 들킬 수 있지만 탐정은 은밀하게 행동한다.

결혼 상대방에 대한 조사는 이미 많은 기초자료가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다. 상대방의 주소, 근무지, 주로 활동하는 장소, 휴대폰 전호번호 등을 받고 시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상대방이 사기결혼을 의도하거나 금전을 목적으로 사귈 경우에는 주어진 정보를 신뢰하기 어렵다. 가명을 사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제공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해야 한다.

상대방이 자신의 친구나 가족을 소개하지 않으려고 한다면 일단 의심하는 것이 좋다. 결혼 상대방 조사에 능숙한 탐정이라면 대부분의 미심쩍은 사항은 해소할 수 있다.

미행뿐만 아니라 탐문조사도 주위의 의심을 받지 않도록 이에 적합한 조사요원을 투입힌다. 노인을 상대하면 노인, 여성을 상대하면 여성, 남성을 상대하면 남성, 어린이를 상대하면 어린이가 적합하다.

혹시 사랑하는 연인의 행적이 의심스럽지만 발각될까 두렵다면 전문 탐정에게 의뢰해야 한다. 상대방의 신원을 확인하는 것은 의심을 하기 때문이 아니라 의심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실제 정말 연인을 의심한다면 신원조사를 시작하지 않고 헤어지면 그만이다. 평생을 같이 살 연인이 가짜나 사기꾼이라면 생각만해도 끔찍한 일이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자신의 잘못된 신뢰때문에 행복을 꿈꾸던 결혼이 지옥으로 변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결혼을 결심한 상대방을 정말 사랑한다면 탐정에게 신원조사를 맡겨보자.


▲아프리카 사막을 위태롭게 내려가는 자동차(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국내탐정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