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업법 제정] 입법 릴레이 챌린지 - (사)브랜드마케팅협회 조계현 회장
김용태 발행인
2021-04-24
지난 4월 6일 한국탐정정책학회(회장 이상수)는 탐정업법 제정을 위한 국민적 열망을 달성하기 위해 '탐정업법 입법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했다.

릴레이 챌린지의 첫 번째 주자인 이상수 교수로부터 일곱 번째 가천대 경찰행정학과 홍성삼 교수까지 동참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입법의 필요성을 절감했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사)브랜드마케팅협회 조계현 회장(이하 조 회장)이 "탐정업법 입법 공약, 꼭 약속 지켜 주십시오" 라는 팻말로 챌린지를 이어갔다.

조 회장은 공영방송인 문화방송(MBC)과 정론지인 경향신문에서 기자로 활동한 후 엠비시애드컴, 우성건설, 기아자동차 등에서 광고홍보 전문가로 현장을 누볐다. 

중앙대 언론대학원 석사, 청주대 경영학 박사를 취득한 조 회장은 성균관대 언론정보대학원, 협성대 경영학과에서 후진을 양성하는데 헌신했다.

현재 (사)브랜드마케팅협회 회장으로 국내 기업의 브랜드 자산화를 지원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 인재를 육성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특히 문재인 정부의 공약사항이면서 지난해 8월 홍남기 부총리가 제1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에서 ‘금년 상반기내 공인탐정법 제정하겠다’ 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논의조차 되지 않고 있는 현실을 우려했다. 

조 회장은 "탐정업법 입법화를 위한 물꼬를 트기위해서 정치인, 관련 부처, 유사직역 간의 이해득실이 아닌 국민의 권리 보호 및 편익 증대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브랜드마케팅협회 조계현 회장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피니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