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업법 제정] 입법 릴레이 챌린지 - 이숙현 소방관리기술사
박재희 기자
2021-07-06
지난 4월 6일부터 시작된 한국탐정정책학회(회장 이상수)의 탐정업법 제정을 위한 '입법 릴레이 챌린지'는 산학연 전문가 및 일반인을 포함한 각계각층의 동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소방시설관리사, 소방기술사로서 소방시설점검 및 소방시설감리업무를 맡고 있는 이숙현 소방관리기술사(이하, 이 기술사)가 '탐정업법 제정, 꼭 약속 지켜주셔야 합니다.'라는 팻말을 들었다.

소방기술사는 건축물 등 소방설비의 설계, 감리, 시공, 성능설계(PBD), 위험물공정관리(PSM), 장외평가, 기술심의, 방재기술컨설팅, 교육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 기술사는 현장에서 인간의 생명과 재산을 화재위험으로 보호하는 전문인력으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다.

탐정들의 조사 업무가 화재 조사나 안전조사 분야에도 접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탐정의 경우 화재 조사 업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작업장 내 안전사고 조사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탐정업법이 조속히 제정된다면 화재위험으로부터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사건·사고 예방에 탐정의 역할이 클 것으로 기대하는 소방 관련 전문가가 많다.

이 기술사는 "소방시설관리사 및 소방기술사로서 탐정업법 제정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고 있으며 탐정업이 법제화될 때까지 후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숙현 소방기술사(출처 : iNIS)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피니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