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탐정이 되기 위한 4단계(3)
박재희 기자
2021-03-24 오후 11:06:46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법무부로부터 탐정 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4단계 중 3단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충분한 교육을 이수했다면 노스캐롤라이나주 법무부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된다.

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출해야 되며 신청서와 다른 요구 문서들은 부서 웹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아 작성하면 된다.

작성이 완료되면 다음 문서를 제출한다. 무장 또는 비 무장 등록 신청서, 지문 인증 카드, 6개월 내에 찍은 머리와 어깨가 나온 사진, 성을 포함한 전체 이름, 사회보장번호 첫 4자리수 등이다.

신청하고자 하는 면허 유형, 30일내에 받은 Equifax 신용조회 자료, 개인보호서비스위원회에서 발급한 150달러의 신청 수수료, 지문 검사 비용 38달러 등을 제출해야 한다.

고등학교나 대학 졸업장, 검증고시 등 교육 증서, 제대 군인의 경우 DD214, 서명 및 공증된 기록 문서의 공개, SBI 기록 공개를 위해 서명된 정보 문서, 개인 참조 설문지 등도 요구한다.

또한 무장 탐정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금융 책임보험 증서, 비무장 훈련 및 총기 훈련 수료증, 과거 60개월 동안 살았던 카운티의 범죄 기록 조회 문서 등도 필요하다.

▲ 노스캐롤라이나주 탐정(출처 : sheltoninvestigativeservices 홈페이지)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해외탐정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