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업법 제정] 입법 릴레이 챌린지 - (주)인터랙트 권남혁 대표
박재희 기자
2021-06-15
지난 4월 6일부터 시작된 한국탐정정책학회(회장 이상수)의 탐정업법 제정을 위한 ‘입법 릴레이 챌린지'는 산학연 전문가 및 일반인을 포함한 각계각층의 동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는 VR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 기반으로 소방, 군사, 경찰, 안전 등 다양한 분야 교육과 훈련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주)인터랙트 권남혁 대표이사(이하 권 대표)가 '탐정업법 제정, 꼭 약속 지켜 주셔야 합니다. '라는 팻말로 의지를 표명했다.

권 대표는 지난 2019년 회사를 설립해 2020년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에도 불구하고 2021년에는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외 소방, 군사, 경찰 등에 필요한 전문적인 훈련 시스템 개발 및 공급한다. 현장의 다양한 경험과 위험 상황을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인터랙트는 VR 위험 예지 훈련, VR 팀 단위 소방 전술 훈련, VR 소방직업 체험 게임, 조심조심 어린이 안전 등과 같은 현장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탐정 분야에도 VR 기술 적용으로 탐정의 미행, 추적, 잠복과 같은 다양한 교육 훈련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탐정업법이 조속히 제정된다면 다양한 신기술과 융·복합돼 비약적인 발전이 가능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권 대표는 “VR과 AR 기술, 네크워크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 대표로서 탐정업법 제정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고 있다”며 “법 제정이 될 때까지 한국탐정정책학회와 탐정업법 입법 추진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주)인터랙트 권남혁 대표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피니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