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탐정들이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니는 장비 Top 10 리스트
박재희 기자
2020-09-11 오후 10:23:16
탐정은 조사업무를 수행하는 현장에서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광범위한 장비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감시 대상자가 나이트 클럽을 방문해 5분 혹은 5시간을 보내거나 밤을 샐 수도 있기 때문이다.

현장에서 감시 대상자들이 가는 곳을 가능하면 따라 가는 것이 좋다.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가 가능하도록 탐 미국 탐정들이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니는 장비들 중 Top 10을 소개한다.

첫째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은 파워 인버터로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차량용 시거 잭을 사용해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AC/DC 파워 인버터가 필요하다.

두번째는 갖춰야 하는 장비는 GPS이다. 보안이나 조사업계에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스마트폰에 구글맵 등장이후 GPS 장비는 구식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훌륭한 탐정은 GPS는 반드시 챙겨야 하는 장비 중 하나이다. 상황에 따라 스마트폰과 네이게이션을 동시에 사용해야 할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셋째는 좋은 쌍안경을 구비해야 한다. 실시간으로 감시 대상자를 확인해야 하는데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경우는 상관없지만 먼 곳에서 감시를 해야 할 경우 쌍안경을 통해 대상자를 파악할 수 있다.

넷째는 배터리 충전기가 필요하다. 걸어면서 타겟을 미행하기도 하고 자동차 시동을 켜선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배터리가 소모에 대비해야 한다.

다섯째는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가방을 챙기는 것이다. 감시 대상자가 어디로 가는지, 얼마나 오래 기다려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여권을 비롯해, 손전등, 세면 도구, 여분의 옷 등도 함께 챙겨두는 게 좋다.

여섯째는 이동식 화장실과 화장지를 준비하는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스크루 형태의 두껑이 달려 있는 커다란 병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여성 탐정의 경우 이동식 화장실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

일곱째는 충분한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다. 조사 중에 주차 미터기와 같은 장애물이 있을 경우 사용해야 되며 현금을 사용해 영수증을 남길지 않을 수 있다.

여덟째는 카메라용 소형 삼각대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카메라를 한 방향으로 몇 시간 동안 고정해 둘 필요가 있을 경우 사용하면 좋다.

아홉째는 비밀형 카메라를 준비하는 것이다. 들고 다니는 카메라로 모든 각도에서 촬영할 수 없으며 사람의 시선을 끌수도 있기 때문에 비밀 카메라를 활용도가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은 범용 타이어 수리 키트를 갖고 있어야 한다. 차량의 오래된 타이어가 펑크났을 때 감시 대상자를 추적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임시로 타이어 펑크를 수리한 후 여유가 있을 때 가까운 자동차 수리점에 방문해 수리한다.

위에서 열거한 장비들은 탐정이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하며 다양한 장비들을 많이 보유할수록 정확하고 확실한 증거를 수집할 수 있다.


▲ Binocular

♦ 쌍안경(출처 : 아마존)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탐정조사장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