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국 탐정이 추천하는 스파이 시계 카메라 믈리얌(Mliyam)
박재희 기자
2020-10-13 오전 11:15:07
미국 탐정들은 현장조사시 타겟을 감시하고 현장을 은밀히 촬영 및 녹음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스파이 시계 카메라를 갖고 다닌다.

현재 스파이 시계 카메라는 다양한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다. 미국 탐정이 추천하는 제품 중 믈리얌(Mliyam)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스파이 시계 카메라이다.

믈리얌은 여성보다는 남성용에 가까우며 카시오의 G-SHOCK 형태의 손목 시계와 유사한 형태여서 스파이 시계로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믈리얌은 최고의 스파이 시계 중 하나로 스파이 시계 카메라를 잘 숨겨뒀다.

또한 믈리얌의 스파이 시계줄은 끊으져도 쉽게 교체할 수 있어 파손으로 재구매 할 필요 없다. 새로운 시계줄로 교체하면 된다.

카메라렌즈의 위치는 6시 위치에 있으며 표면으로 부터 90도 각도를 가르키도록 제작됐다. 타겟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시계표면이 목표물을 향하면 된다.

믈리얌 스파이 시계는 현장에서 비디오 영향을 기록하거나 사진을 찍기 위해 온/오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쉽다.

어두운 곳이나 저조도에서 녹화하기 위해 5개의 내장된 적외선 야간 투시경 기능이 있으며 야간설정 버튼을 누르면 된다.

비디오 해상도는 HD 1920x1080 픽셀로 타겟의 스틸 사진을 찍거나 감시 비디오를 촬영할 때 고화질로 기록되기 때문에 고품질의 증거를 획득할 수 있다. 내장된 마이크 성능 역시 고품질로 녹음된다.

믈리얌 스파이 시계 카메라는 16GB의 내장메모리와 32GB의 마이크로 SD카드 지원이 가능해 녹화시간이 길다. 녹화 및 촬영시 날짜와 시간이 기록돼 특정 시간의 장면을 빠르게 확인하거나 증거로서 신뢰도가 상승된다.

하지만 대표적인 단점은 상호가 인쇄되어 있어 탐정장비에 대해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쉽게 간파당할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 spy watch camera mliyam

♦ Mliyam 스파이 시계 카메라(출처 : 아마존)
저작권자 © 탐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탐정조사장비 분류 내의 이전기사